본문 바로가기
취미 - 영화와 드라마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추억을 담은 작품

by 집토리 2022. 8. 5.
반응형

엔드 게임 이후 개봉했던 영화 중 가장 관심이 갔던 영화는 단연 스파이더맨일 것입니다. 아이언맨의 죽음 이후 아이언맨의 뒤를 이을 새로운 새대의 주역 중의 한 인물이기도 하며 아이언맨이 지극히 아꼈던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도 정말 마음이 갔던 영화였습니다. 오늘은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편에 대해 이야기를 써 내려가려고 합니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영화 포스터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과거의 나를 만나는 시간

노 웨이 홈 시리즈는 스파이더맨 팬들에게는 아주 소중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런 작품이 나오기는 어려울 수 있기도 하고 이 영화를 기점으로 앞으로의 스파이더맨은 아주 크게 변화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이전 스파이더맨에 등장했던 주요 인물들이 모두 등장하게 됩니다. 이전 편인 '파 프롬 홈'에서 미스테리 오의 거짓 폭로 때문에 스파이더맨은 살인자라는 범죄를 뒤집어쓰게 됩니다. 또한 스파이더맨이 피터 파커라는 사실까지 함께 폭로하게 됩니다. 이 사실을 모든 방송에 내보내게 되면서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피터 파커를 스파이더맨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살인자라는 누명까지 얻게 됩니다. 그로 인해서 지원했던 대학들에서도 모두 탈락 소식을 접하게 됩니다. 그렇게 피터는 자신만 혼자 대학에 떨어져 모두와 떨어지길 원치 않아 닥터 스트레인지를 찾아갑니다. 자신에 대한 잘못된 기억을 사람들에게서 모두 지워달라고 부탁합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이를 어쩔 수 없이 들어주기로 합니다. 주문을 바로 시작했고 피터는 모든 이들이 자신에 대한 기억을 잊는다는 것을 듣고 계속해서 자신이 아끼는 MJ와 네드, 큰엄마, 해피를 제외해달라고 합니다. 이렇게 계속 요청하는 사이에 주문에 혼선이 생기고 멀티버스의 영역에 이상이 생깁니다. 대화를 하던 도중 닥터 스트레인지는 자신의 대학 합격을 위해 주문을 부탁했던 것이 화가 나 피터를 내쫓습니다. 피터는 MIT 채용 담당관에게 설득을 하기 위해 직접 가게 되는데 갑자기 빌런이 등장합니다. 그는 오토 옥타비우스였습니다. 그는 이전 스파이더맨 시리즈에 등장했던 빌런이었지만 다른 피터 파커가 나왔던 다른 스파이더맨 시리즈에 나왔던 인물입니다. 옥타비우스도 자신이 알고 있던 피터와 달라 혼란스러워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다른 멀티버스에서 이 빌런이 왔다는 것을 알게 된 것입니다. 이때부터 새로운 멀티버스와 현실의 만남이 시작된 것입니다. MIT 채용담당관은 옥타비우스의 위협으로 죽을 뻔한 위기를 겪었지만 피터의 활약으로 목숨을 건졌습니다. 그렇게 피터는 우선 대학 합격의 길이 생겼습니다. 그 일이 있고 바로 고블린, 샌드맨, 일렉트로 등 이전 스파이더맨 시리즈에서 등장했던 빌런들이 모두 등장하게 됩니다. 여기서 바로 어린 시절에 봤던 스파이더맨의 빌런 주역들이 모두 한 곳에 등장한 것입니다.

 

메이(큰엄마)의 죽음과 스파이더맨들의 의기 투합

빌런들의 등장으로 스파이더맨 혼자서는 감당하기가 너무 어려워졌습니다. 해피의 집에서 숨어 지내던 피터와 메이는 갑작스러운 옥타비우스의 공격을 받게 됩니다. 게다가 갑자기 고블린까지 등장해 피터와 메이를 공격합니다. 고블린이 피터를 조롱하며 폴탄을 터트리게 되는데 이때 메이도 함께 공격을 받습니다. 메이는 괜찮다고는 했지만 치명상을 당했습니다. 피터는 메이의 마지막 유언을 듣고 메이의 앞을 지키지만 곧이어 대미지 컨트롤 부대가 들이닥쳐 피터는 메이를 두고 도망가야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MJ와 네드는 이 상황을 뉴스로 접하고 있는 상태에서 피터를 빨리 불러와야겠다고 마음먹습니다. 그때 슬링을 가지고 있던 네드는 피터를 부르기 위해 슬링을 조종합니다. 근데 등장하는 건 중년의 인물과 다른 청년이었습니다. 그들은 모두 이전에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주역들이었습니다. 초기 스파이더맨의 주인공과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의 주인공들입니다. 이 슬픔을 이미 겪었던 그들이기에 스파이더맨인 피터를 위해 의기투합하여 빌런들과 함께 맞서 싸우게 됩니다. 이렇게 각 세대별 스파이더맨들이 한 영화에서 등장하는 것을 본다는 것이 정말 감격스러웠습니다. 실제로 이 영화를 보고 스파이더맨 팬들은 소름 돋을 정도로 멋있는 등장이었다고 말합니다. 앞으로는 다신 없을 정말 멋진 조합의 영화였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새로운 시작

빌런들을 모두 돌려보내고 시간의 틈에서 계속해서 들어오고 있는 다른 차원의 인물들을 원상복구를 하기 위해서는 결단이 필요했습니다. 피터는 고군분투하고 있는 닥터 스트레인지에서 다시 부탁합니다. 자신이 최초에 부탁했던 그 주문을 다시 걸어 달라고 요청합니다. 모두가 자신을 잊게 되면 모두 원래대로 돌아가는 것을 생각해낸 것입니다. 이 상황을 다시 되돌리기 위해서는 이 방법이 최선이었습니다. MJ와 네드 모두 반대하지만 방법은 한 가지뿐이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이 주문을 다시 걸기로 하고 닥터 스트레인지는 주문을 걸기 시작합니다. MJ와 네드는 이 순간과 과거 피터와의 기억을 모두 기억할 수 없기에 마지막 인사를 하게 됩니다. MJ는 기억을 잊더라도 다시 만나면 알아볼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모두가 피터의 기억을 지운 뒤 피터는 뉴욕 단칸방으로 홀로 이사를 오게 되고 MJ가 일하고 있는 상점에 들러 커피를 주문합니다. 거기서 네드도 등장하지만 피터를 전혀 알아보지 못합니다. 그렇게 영화가 마무리되면서 아쉬움과 다음 시리즈를 통해 다시 기억이 돌아오진 않을까라는 기대를 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